서비스에이스는 SK텔레콤·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고객에게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의 패밀리사로
전체 임직원 3,214명 중 정규직은 98.5%(3,166명) 비중이며, 정규직 여성 고용 인원은 68%(2,186명)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신규채용은 코로나19 영향 및 퇴직률 감소로 2020년 이후 신규채용 인원이 감소하였으나,
2022년 부터는 채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
인원현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계 |
명 |
3,680 |
3,432 |
3,214 |
국내 |
명 |
3,680 |
3,432 |
3,214 |
정규직 고용 |
명 |
3,620 |
3,376 |
3,166 |
비정규직 고용 |
명 |
60 |
56 |
48 |
여성 고용 비율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전체 |
% |
69.0 |
69.5 |
69.4 |
정규직 |
% |
67.6 |
67.9 |
68.0 |
성별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여성 전체 |
명 |
2,539 |
2,385 |
2,231 |
남성 전체 |
명 |
1,141 |
1,047 |
983 |
여성고용 (정규직) |
명 |
2,486 |
2,332 |
2,186 |
여성고용 (비정규직) |
명 |
53 |
53 |
45 |
장애인 고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장애인 고용 전체 |
명 |
72 |
65 |
59 |
신규채용/퇴직/육아휴직 복귀율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신규채용 |
전체 (정규+비정규) |
명 |
748 |
170 |
194 |
여성 |
명 |
483 |
104 |
120 |
남성 |
명 |
265 |
66 |
74 |
여성비율 |
% |
64.6 |
61.2 |
61.9 |
퇴직률 |
총 비율 |
% |
17.4 |
10.6 |
11.7 |
정규직 |
% |
17.7 |
10.8 |
11.9 |
육아휴직 복귀율 |
총 비율 |
% |
76.8 |
80.1 |
80.5 |
전문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직무교육부터 경영환경 및 마케팅 전문 채널로의 변화에 맞춘 실용적이며 체계적인
특화 교육을 통해 구성원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교육 투자 비용은 2020년 대비 2021년 150%(1.8억) 증가와 교육 시간 또한 5%(8,328시간) 증가하였습니다.
교육 투자 비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교육 투자 비용 |
원 |
153,072,239 |
116,599,333 |
291,578,931 |
인당 교육 비용 |
원 |
41,596 |
33,974 |
90,496 |
교육 시간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온라인 교육 시간 |
시간 |
17,605 |
151,186 |
160,275 |
오프라인 교육 시간 |
시간 |
35,862 |
8,689 |
7,928 |
안전보건 관리 Vision
건강하고 안전한 행복일터 구현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
우리 회사는 경영활동 전반에 있어서 구성원의 안전과 보건에 관련한 사항을 최우선시하고,
구성원들이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환경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
다음과 같이 경영방침을 정하고 그 이행에 최선을 다한다.
- 1. 회사내 유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안전보건리스크를 감소시켜 쾌적한 근무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한다.
- 2. 안전보건관련법규 및 기타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안전보건수준을 향상시킨다.
- 3. 전 구성원은 안전보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.
- 4. 본 방침을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여 투명한 안전보건경영을 실현한다.
안전보건 경영방침
서비스에이스 주식회사(이하 '회사'라 한다)는 고객, 시민, 구성원 및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가치이자 행복의 기본 원칙임을 인식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과 지속적인 사고 예방활동을 위해 아래사항을 반드시 실천한다.
- 1. 회사 경영진은 안전보건 경영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하고 실천에 솔선수범한다.
- 2. 회사는 안전보건 관계법령의 요구사항을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반영하여 관리기준을 설정하고 철저히 준수한다.
- 3. 회사는 시설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작업 활동에 대하여 유해/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근본원인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필요한 자원이 적기에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한다.
- 4. 회사는 구성원 및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와 사고 예방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구성원 및 종사자의 참여와 합의를 보장한다.
- 5. 회사는 구성원 및 종사자의 눈높이를 고려한지 속적인 교육훈련과 학습을 통해 안전의식을 제고한다.
회사는 본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근간으로 고객, 시민, 구성원 및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해 중대재해 Zero 목표에 달성한다.
서비스에이스 주식회사 대표이사
유철준
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/실행
서비스에이스는 전문인력의 배치의무가 없는 사업장으로 별도 전담조직은 두지 않으나 전사 안전보건 관리의 실행력을 담보하기 위해 안전보건 담당부서(겸직)을 운영함
안전보건 관리 현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상시 근로자 수 |
명 |
3,411 |
3,290 |
3,044 |
연간 총 근로시간 |
시간 |
7,088,640 |
6,581,760 |
6,170,880 |
산업재해건수 |
건 |
7 |
5 |
6 |
재해율 |
% |
0.205 |
0.152 |
0.197 |
투명한 기업 운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원의 윤리 의식 제고와 함께 고객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윤리경영/정보보안 캠페인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, 특히 관련 교육은 전체 구성원 대상 100% 이수를 원칙으로 운영 중입니다.
윤리경영 현황 관리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윤리경영 교육 이수율 |
% |
100 |
100 |
100 |
부패방지 교육 이수율 |
% |
100 |
100 |
100 |
성희롱예방 교육 이수율 |
% |
100 |
100 |
100 |
개인정보, 사이버보안 교육현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개인정보, 사이버보안 교육현황 |
교육 시간 |
시간 |
3,680 |
3,432 |
2,842 |
교육 참석률 |
% |
100 |
100 |
100 |
정보보안 침해현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정보보안 침해 |
사고 발생 건수 |
회 |
0 |
0 |
0 |
벌금 및 과태료 |
원 |
0 |
0 |
0 |
서비스에이스는 이해 관계자와의 동반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.
협력사 계약/거래 시 규정 및 시스템(Open4U)을 활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/거래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,
취약계층 지원 및 교육과 함께 복지 단체로의 기부 등 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협력사 현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협력사 현황 |
협력업체 수 |
총 협력업체 수 |
개 |
41 |
59 |
47 |
Tier 1 |
개 |
34 |
38 |
32 |
Non Tier |
개 |
7 |
21 |
15 |
신규 등록 협력 회사 |
개 |
30 |
20 |
12 |
사회공헌 비용
항목 |
단위 |
2019 |
2020 |
2021 |
사회공헌 비용 |
현금 기부 |
원 |
17,248,000 |
18,364,000 |
15,985,000 |
현물 기부 |
원 |
3,345,500 |
425,000 |
1,100,000 |
간접 비용 |
원 |
- |
11,472,000 |
- |
서비스에이스는 투명한 환경 정보 공개와 더불어 탄소배출량 감소 방안을 강구하여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.
환경 데이터
항목 |
단위 |
2021 |
온실가스 총 배출량 |
총계 |
tonCO2e |
2,600 |
직접 온실가스 배출량(Scope 1) |
tonCO2e |
92 |
간접 온실가스 배출량(Scope 2) |
tonCO2e |
2,508 |
에너지 소비량 |
총량 |
GJ |
54,108 |
직접 에너지 소비량 |
GJ |
1,695 |
직접 에너지 소비량 |
GJ |
52,413 |
재생가능에너지 총 사용량 |
Mwh |
- |
재활용량 |
총량 |
Ton |
- |